본문 바로가기
베트남전 군장

Ground Troops Variable Body Armor(지상군 가변 바디아머)

by 바스통 2022. 5. 29.
728x90

 

지인 분의 도움으로 VBA를 구하게 되었습니다.

상태는 전반적으로 깨끗하지만 아쉽게도 방탄판에 가로 벨크로가 없어

방탄판만 따로 멜 수는 없는게 아쉽긴 하네요

멀쩡한 방탄판을 구할 수 있으면 구해봐야 겠네요.

그 외에는 만족스럽습니다. 탭도 멀쩡히 있고요.

 

 VBA 바레이션상 중기형에 해당하는 물건으로

가장 많이 베트남전에 사용되고 생산 된 물건입니다.

초기형인 1세대는 방탄판을 꺼내지 못하고 

3세대 최후기 형은 어깨 결속 해제 장치가 유기화 되어있습니다.

2세대 중기형은 보시는 바와 같고요.

 

방탄판은 세라믹판으로 전체적으로 굴곡이 져있어서 사이즈만 맞다면

몸통을 크게 둘러싸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방탄성능은 외국분들이 테스트해보니

M855 탄까지는 방어가 된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세라믹이다 보니 세월을 견뎠나 보네요.

 

전체적인 감상편은 베트남전 당시의 수기들처럼 덥습니다.

몸에 열이 빠져나가지 않네요.

무게는 10kg 정도라 중량판과 동일한 무게지만

아무래도 몸 전체를 감싸는게 가장 큰 것 같네요.

IOTV처럼 발열처리가 된 것도 아니라 더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왜 기계화보병을 중심으로 지급하라고 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하지만 뭐 구하니 기분은 엄청 좋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